학부장 인사말

 식물생산과학부장  이은진

우리 학부는 1946년 국립 서울대학교 농과대학 개교 이후 학문 영역의 확대 및 개편에 따라 1977년 식물생산과학부로 통합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수많은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면서 국내 농업생명과학 분야의 학문과 산업 발전에 기여하면서 우리 학부의 위상을 높여 왔습니다.
현재는 학부 교수 23명, 학사과정 264명, 대학원과정 330여명의 우수한 인적 자원을 바탕으로 농업생명과학의 발전을 위한 교육과 연구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는 현재 작물생명과학전공, 원예생명공학전공, 산업인력개발전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인류의 생존을 위한 종자 및 품종 개발, 식량·식품 및 산업 원료의 생산, 생활환경 향상 및 자연환경 보존, 관련 산업 인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교육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식물생명공학, 식물생산과학, 식물환경과학, 산업인력개발 등의 다양한 학문에 대한 최신의 이론 및 방법을 탐구함으로써 차세대 농업생명과학분야를 주도할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농업생명과학의 학문을 선도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미래의 농업과 바이오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기 위하여 식물생산과학부는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